스마트 제조 장비의 설계 핵심 기술 “다섯”
스마트 제조 장비의 설계 핵심 기술 “다섯”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7.06.14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비제조 기업은 엔드유저의 요구를 충족시켜야 할 뿐 아니라 언제나 혁신적이어야 한다는 숙명을 안고 있다. 특히 오늘날과 같이 스마트 제조라는 새로운 혁신이 논의되는 격변기에는 장비제조 기업의 역할이 더욱 크다.

혁신의 트렌드에 부응하여 생산과 공급망을 최적화하려는 엔드유저를 돕고, 스마트 제조 구현이라는 약속을 실현하여 고객의 성공을 뒷받침해야 하기 때문이다. 스마트한 제조 장비 설계를 위한 핵심요소 다섯 가지를 알아본다.

1. 안전 기능 통합 : 표준 및 안전 제어를 단일 플랫폼에 통합하면, 안전한 지능형 시스템 설계가 가능하다. 이 지능형 시스템은 데이터를 수집하여 안전 관련 문제가 발생하는 지점을 알릴 수 있다. 이를 통하여 고객은 생산성이 향상시키는 동시에 안전 규정을 준수할 수 있으며, 더욱 빠른 다운타임 해결과 장기적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다.

2. 접근 가능하고 안전한 정보 : 고객이 자사 운영 데이터, 비즈니스 데이터, 트랜잭션 데이터에 안전하게 접근하고 이를 활용하기 위한 목표를 설정하면, 장비제조업체가 제어 시스템을 연결하고 유용한 실행 가능 정보를 만드는 성능 대시보드를 제공함으로써 해당 목표를 지원하고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3. 통합 간소화 : 다층 네트워크를 개방형 단일 EtherNet/IP 네트워크로 전환하면, 네트워크 인프라를 간소화하고 위험을 줄일 수 있다. 이와 마찬가지로, 단일 Logix 기반 제어와 정보 플랫폼은 실시간 운영 데이터의 수집·전송·분석이 간편하게 하여 데이터 기반의 스마트 제조 구현을 돕는다.

 
4. 실시간 진단 및 분석 : 내장된 인텔리전스 장치로 예측 유지보수에 필요한 실시간 데이터를 제공해 엔드 유저가 더 빠르게 문제를 해결하고 고장을 수리할 수 있다. 또한, 원격 모니터링을 사용해 중요한 변수를 감시하고 고장점에 도달하기 전에 문제를 처리할 수 있다.

5. 운영 효율성 : 설계 툴 및 확장형 자동화 기술을 여러 가지 목적에 유연하게 적용함으로써 운영 효율성을 개선할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