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오토메이션, 전자식 케이블 풀 스위치 출시
로크웰오토메이션, 전자식 케이블 풀 스위치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7.06.07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허 기술 기반으로 제조 안전 강화

 
로크웰오토메이션이 알렌 브래들리 가드마스터 라이프라인 5 전자식 케이블 풀 스위치(Allen-Bradley Guardmaster Lifeline 5 Cable-pull switch)를 출시했다. 이 최신 스위치는 마이크로프로세서 기반 기술을 사용한 전자식 산업용 케이블 풀 비상 정지 스위치로 특허를 획득했다.

기존 전통적인 케이블 풀 스위치는 온도로 인한 케이블 장력 변화 때문에 유해 트립에 취약하고 신뢰성이 낮았다. 반면 이번 출시된 Lifeline 5 케이블 풀 스위치는 전자식으로 작동하여 전자식 로프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열 팽창과 케이블의 갑작스런 이상을 보강한다.

로크웰오토메이션의 스티브 탬보(Steve Tambeau) 글로벌 제품 매니저는 “Lifeline 5 케이블 풀 스위치는 전자식이기 때문에, 기존 스위치에 일반적으로 발생하던 기계적 마모가 전혀 없다” 며 “길어진 제품 수명으로 이 제품으로 구성된 장비를 사용하는 제조 고객의 생산 운영 시간은 더 연장되고 동시에 더 신뢰할 수 있는 안전 기능을 확보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Lifeline 5 스위치를 통해 언제나 비상 정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부착된 케이블을 당기기만 하면 장비 에 대한 위해 요소를 정지시킬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특허 받은 마이크로프로세서 기반 솔루션으로 설치가 간단하고, 유지보수와 문제 해결이 보다 효과적이다. 보기 쉬운 LED 표시 장치를 사용해 케이블 인장 시 빠르고 정확한 설정이 가능하며, 작동 중에는 스위치 상태와 진단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Lifeline 5 스위치는 환경 등급이 각각 IP66 및 IP67인 다이캐스트 알루미늄 하우징과 강력 스테인리스 스틸 하우징을 제공한다. 예기치 않은 다운타임을 방지하는 진단 기능으로 안전 신뢰성을 확보해 최적의 생산성을 보장하며, 다이캐스트 알루미늄 모델은 비상 정지 버튼을 함께 제공하여 애플리케이션의 유연성을 더욱 향상시킬 수도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