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용 연결의 기초 ③
산업용 연결의 기초 ③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7.06.05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터미널 블록 콘택트

 
 
퀵-커넥트 콘택트(Quick-connect contact)는 와이어 끝 부분에 설치된 밀어 넣기(push-on) 커넥터를 사용하도록 설계된 간단한 탭 또는 플랫 블레이드로 구성된다. 이러한 커넥터는 탭을 위로 밀어 넣는(force-fit) 금속 슬리브(sleeve)이며, 일반적으로 awg 12 이하의 전선에 사용된다.

관형 콘택트(Tubular contact)는 단면이 직사각형인 금속 튜빙으로 이루어져 있고, 각 끝에 튜브의 상단과 측면을 관통하는 나사를 지닌다. 나사의 평평한 바닥이 삽입된 와이어에 압력을 제공하는데 사용될 경우에는 종종 관형 나사 접촉이라고 불리며, 나사 아래에 평평한 압력 플레이트가 사용되는 경우에는 접촉부를 관형 클램프 접촉이라고 지칭된다. 바람직하게는 클램프는 스크루에 고정되어야 하며, 클램프 접점은 주로 미세 연선과 함께 사용된다.

피드 스루 콘택트(Feed-through contact)에는 장착 표면을 통한 스터드가 있다. 이 콘택트는 와이어 리드가 블록 아래의 벽을 통과하거나 가능한 한 그 측면에 가깝게 통과해야하는 곳에서 사용된다. 와이어는 스트랩 나사 또는 스터드 접촉부와 같이 연결된다.

투-파트 플러그-인 데드-프론트 커넥터(Two-part plug-in dead-front connector)는 충격과 진동에 대해 위치 인터로킹을 제공할 수 있다. 고품질 커넥터의 소켓 결합 스프링은 기둥에 최대 7개의 접점을 제공할 수 있으며, 베릴륨-구리 와이어 프로텍터를 사용하면, 단일 및 미세 연선 전선 종단에 커넥터를 적용할 수 있다. 스크류 터미널을 조일 때 발생하는 솔더 조인트의 응력을 최소화하기 위해 특수 플러시 마운트 설계가 가능하다.

스트랩-클램프 콘택트(Strap-clamp contact)는 납작한 끈의 양쪽 끝을 통과하는 나사와 와이어에 압력을 가하기 위해 나사 머리 아래에 와이어 클램핑 요소로 구성된다. 여기서 나선형 와이어가 압력 접촉부에 다시 삽입된다.

스트랩 스크류 콘택트(Strap-screw contact)는 커넥터 스트랩의 양쪽 끝을 통과하는 나사로 구성된다. 와이어는 링이나 스페이드 러그를 사용해 접촉되거나, 나사 주위로 와이어를 밀어넣고 조임으로써 고정된다.
퓨즈 블록(Fuse block)은 회로와 직렬로 연결된 퓨즈를 포함하며, 일반적으로 표준 블록과 마찬가지로 섹션의 각 끝에 접촉부가 존재한다. 각 접점에 연결된 클립은 카트리지-퓨즈 플러그를 통해 퓨즈 교환을 용이하게하며 각 회로를 식별할 수 있게 한다.

일체형 블록(One-piece block)은 하나 이상의 회로를 통합하고 콘택트(접점)가 배리어 사이 또는 단단한 단열재에 장착된다. 이 유형은 손쉬운 접촉을 위한 개방 장벽 또는 접촉 보호를 위한 폐쇄 장벽(dad front)을 가지며, 일반적으로는 단일베이스의 표준 회로 2, 4, 6, 8 또는 12회로에서 사용할 수 있다.

단락 회로 블록(Short-circuit block)은 일체형 블록과 유사하다. 단락 스트립에 단락 나사를 연결하여 전류를 차단하거나 원하는 회로로 유도할 수 있다.

섹션 블록(Section block)은 접점(콘택트)이 있는 개별 성형 유닛으로 구성된다. 엔드 배리어(end barrier)와 함께 조립될 경우, 이들 유닛이 원하는 수의 회로로 블록을 구성할 수 있게 한다. 섹션 터미널 블록의 어셈블리는 사전 조립된 길이의 회로 개수에 따라 접촉 섹션을 끊거나 추가할 수 있도록 구성되며, 엔드 피스를 추가하면 터미널 블록이 완성된다.

인터페이스 블록(Interface block)은 일반적으로 전원 장치의 개별 배선을 마이크로 컴퓨터와 같은 저 신호 장치의 케이블에 연결한다. 데드프론트(Dead-front) 와이어 터미널은 플라스틱 하우징에 금속 커넥터 부분을 포함해 안전을 담보하며, 2계층 구성으로 블록면을 줄인다. 일반적인 케이블 연결에는 플랫 리본, 절연 변위, D-Sub 및 DIN 연결 헤더용 케이블 연결이 포함된다.

PCB 블록(PCB block)에는 인쇄 회로 기판에 직접 납땜된 핀이 포함된다. 블럭에는 12개의 awg 용량이 할당되며, 일반적으로 10-A, 300-V UL/CSA 등급이 제공된다. 단자는 솔더 조인트와 트랙이 파손되지 않도록 보호하도록 설계되는데, 이러한 단자는 모듈식으로 퓨즈 블록, 또는 이중 레벨 블록을 통합할 수 있고, 미터법과 십진법 핀 간격을 제공한다. 또 공통적으로 고정밀 연동 메커니즘이라는 특징도 갖고 있다.

스위치 블록(Switch block)은 회로를 절연하거나 차단하는 수단을 통합한다. 블록에 블레이드에 부착된 절연 손잡이로 작동되는 나이프블레이드 스위치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