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DJI, 드론용 HDD 발표
씨게이트∙DJI, 드론용 HDD 발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7.05.16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호 범퍼 탑재로 진동·충격으로부터 보호

 
씨게이트테크놀로지와 DJI가 공동으로 드론 촬영에 최적화된 ‘씨게이트 DJI 플라이 드라이브(Seagate DJI Fly Drive)’를 공개했다. 씨게이트 DJI 플라이 드라이브는 지난 1월 씨게이트와 DJI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은 이후 내놓는 첫 솔루션이다.

최근 드론을 이용한 고화질 콘텐츠 제작이 늘어나면서, 많은 양의 데이터를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저장·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에 대한 요구도 증가하고 있다. 플라이 드라이브는 최대 2TB 용량을 제공해 4K 30fps 화질 영상을 60분 이상 저장할 수 있다. 또 UHS-II 급의 USB 허브를 내장해 현장에서 바로 드론의 4K 영상을 쉽고 빠르게 옮겨 추가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

충격을 최소화하고 내구성을 높일 수 있는 보호 범퍼 탑재도 특징이다. 이를 통해 촬영시 드라이브가 심하게 흔들리거나 드론이 추락하더라도 드라이브와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범퍼 내부에는 USB-C 케이블이 내장되어 있어 현장에서 즉시 파일을 전송하는 것도 간편하다.

플라이 드라이브는 맥과 윈도우 운영 체제에서 모두 호환 가능하며, USB 3.1 Type-C 단자를 통해 썬더볼트 3나 USB 3.1 포트를 갖춘 기기에서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다. 씨게이트는 구매자에게 비디오 편집 소프르웨어인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CC(19.99달러/월)의 2개월 무료 이용권을 제공할 계획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