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gus, 크레인용 케이블 가이드 시스템 출시
igus, 크레인용 케이블 가이드 시스템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7.05.15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접작업 없이 손쉬운 설치 가능 … ‘guidefast’

 
igus가 크레인 산업을 위한 케이블 가이드 시스템으로 ‘guidefast’ 트러프를 새롭게 선보였다. 실내 크레인의 수동 제어에 전원을 제공하는 가이드 패스트 시스템은 igus의 에너지 체인이 적용되어 안정적인 전원 공급과 제어 케이블 가이드를 보장한다.

에너지 체인 시스템은 igus가 체인과 케이블을 결합하여 생산하는 에너지 전달 솔루션으로 일반 기계 산업 적용을 넘어 실내 크레인이나 항만 크레인 분야에 널리 활용되고 있다. 가장 큰 장점은 기존 트레일링 케이블 시스템과 비교해 케이블이 e체인 내부에서 안전하게 보호되어 안정된 가이드를 보장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guidefast 트러프는 에너지 체인의 기능을 실내 크레인의 수동 제어에 동일하게 적용해 제어 케이블이 안전하게 신호를 전송할 수 있도록 한다. 높은 인장 하중에도 이동단 암은 물론 에너지 체인과 케이블을 안정적으로 가이드하며, 움직임을 위한 광범위한 케이블 선택으로 매우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적용이 가능하다.
빠르고 쉬운 조립, 적은 설치 공간 소요도 특징. 크레인뿐만 아니라 트롤리(리프팅 기어)에서도 guidefast 트러프는 용접 작업 없이 쉽게 설치를 끝낼 수 있다. 트러프를 크레인 거더 측면에 바로 고정한 후, 볼트로 지지대에 연결해 주면 추가로 설치 시간을 줄여줄 뿐만 아니라 공간 절약 효과 또한 탁월하다.

한편 윤활과 유지보수가 필요 없는 xiros 폴리머 볼 베어링이 적용돼 이동단 암을 전체 크레인 거더에 따라 쉽게 움직이고 위치 시킬 수 있다. 해당 작동은 리프팅 기어의 위치에 관계없이 이루어진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