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구스, 지능형 리니어 가이드 ‘isense DL.W’ 발표
이구스, 지능형 리니어 가이드 ‘isense DL.W’ 발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7.04.24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셀프 모니터링으로 예방적 유지보수 실현

 
이구스가 스마트 플라스틱으로 오작동을 감지하는 drylin 직동 가이드의 지능형 제품군인 ‘isense DL.W 가이드’를 개발했다. isense DL.W 가이드는의 센서와 디지털 통신 기술을 탑재하여 셀프 모니터링이 가능하도록 한 것이다.

isense DL.W 가이드는 오작동을 감지하여 조기 경고를 보낼 수 있다. 품명에 포함된 W는 모듈 조합 방식인 drylin W가이드 제품 원리를 차용했음을 의미하는 것으로 레일과 하우징 등 모든 파트들을 원하는 사양대로 자유롭게 조합할 수 있다.

스마트 플라스틱을 디지털 센서 및 네트워크 망으로 연결한다는 ▲가동 중단 시간의 단축 ▲예방적 유지보수 등 크게 두 가지를 의미한다. isense DL.W 가이드는 이구스의 스마트 플라스틱 기술을 리니어 가이드에 접목시켜 스마트 플라스틱의 이점을 사용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이구스의 강점인 방대한 테스트 데이터를 이용하여 이점을 극대화한다. 이구스는 다양한 시스템 매개변수를 이용해 지속적으로 반복 테스트를 진행하는데, 지능형 drylin 리니어 가이드는 이러한 테스트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작되어 신뢰할 만한 작동 수명을 예측해 제시한다.

센서 및 특수 모듈 외에 isense DL.W 가이드에서 주목할 부분 중 하나는 건식 작동되는 drylin 베어링이다. drylin 베어링은 고체 윤활제가 포함된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소재의 라이너가 별도의 급유와 유지보수 필요성을 제거해 무급유 운용을 가능하게 해 준다. 또 먼지와 분진을 차단하고 베어링의 마모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교체해야 하는 마모 한계를 결정하는 역할을 한다.

한편 지능형 drylin 가이드는 스마트 플라스틱의 일부 제품으로 해당 제품군에는 지능형 에너지 체인과 케이블이 포함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