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D, GaN 기반 전원공급장치를 개발하는 ITRI와 MOU 체결
CGD, GaN 기반 전원공급장치를 개발하는 ITRI와 MOU 체결
  • 신현성 기자
  • 승인 2024.06.03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팹리스 기업인 CGD(Cambridge GaN Devices)가 대만의 산업기술연구소(ITRI: Industrial Technology Research Institute)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USB-PD 어댑터용 고성능 GaN 솔루션 개발을 위한 파트너십을 강화한다. 이번 MOU에는 국내외 시장 정보를 공유하는 것은 물론, 잠재고객에 대한 공동 방문 및 홍보 등도 포함되어 있다.

GEL/ITRI의 상용 전력 설계팀 책임자인 웬-티엔 차이(Wen-Tien Tsai)는 “CGD의 ICeGaN(IC-enhanced GaN)은 스마트 온도 제어를 용이하게 하고, 게이트의 신뢰성을 향상시키는 사용이 편리한 새로운 플랫폼”이라며, “이러한 이점을 새로운 전력 설계에 활용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욜 그룹(Yole Group)의 WBG에 대한 주요 분석에 따르면, GaN 시장은 통신용 전원공급장치와 자동차용 DC/DC 컨버터 및 온보드 충전기 애플리케이션에서 유의미한 성장세를 기록하며, 10억 달러를 초과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GaN 디바이스가 적용된 최초의 상용 제품은 USB-PD 어댑터이며, 이번 파트너십으로 다루게 될 첫 번째 설계 또한 바로 이 시장이다. 특히 이번 협약에는 전기 모빌리티, 전동공구, 노트북 및 휴대폰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30w/in3를 초과하는 140 ~ 240W 범위의 전력 솔루션 개발이 포함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