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노키아 벨연구소와 5G-Advanced 및 6G 통신 가속화 협업
키사이트, 노키아 벨연구소와 5G-Advanced 및 6G 통신 가속화 협업
  • 김종율 기자
  • 승인 2022.12.22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키아 벨연구소(NOKIA Bell Labs)가 자사 5G Advanced 및 6G 트랜스시버(TRX) 모듈의 성능을 검증하는 장비로 키사이트 서브테라헤르츠(sub-THz) 테스트베드를 선택했다. 구체적으로는 유리 기판의 전력 앰프, 트랜스시버 및 안테나를 포함하는 무선 주파수 집적 회로(RFIC)를 사용한다.

노키아는 밀리미터파(mmWave) 및 서브테라헤르츠(sub-THz) 주파수 스펙트럼을 활용, 짧은 거리에서 많은 양의 데이터를 무선으로 전송하는 5G-Advanced 및 6G 사용 사례를 연구하게 된다.

키사이트의 6G 테스트베드는 선형 및 비선형 조건에서 TRX 모듈, 전력 앰프 및 안테나의 성능을 검증하는 데 활용되는데, 노키아는 D 대역(110GHz ~ 170GHz)과 E 대역(60GHz ~ 90GHz)에서 복잡한 변조 기술 및 스펙트럼으로 네트워크 인프라 컴포넌트를 설계했다.

노키아 벨연구소는 연구 중인 첨단 반도체 메소드와 기술에서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 그 전문성을 통해 앰프의 전력 및 노이즈 성능을 높이고 첨단 데이터 변환 기술을 혁신하고 에너지 효율을 개선할 수 있다. 두 기업은 다양한 연결 솔루션을 혼합하여 사용하는 네트워크에서 보안을 유지하면서 매끄럽고 안전한 최종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공동 개발을 진행 중에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