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버설 로봇, 젊은 로봇 전문가 양성한다
유니버설 로봇, 젊은 로봇 전문가 양성한다
  • 김종율 기자
  • 승인 2022.09.19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니버설 로봇(Universal Robots)이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등학교와 숙련된 전문 기술인재 양성 및 취업 지원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채결했다.

협약식은 충청남도 아산시에 위치한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에서 진행되었으며, 유니버설 로봇 이내형 대표와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 조동헌 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유니버설 로봇은 고교의 인력과 시설 등 기술개발 자원을 공동 활용하여 현장의 애로기술을 해결하고,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는 산업 현장 감각과 문제해결 능력을 제고하여 학생 중심의 교육으로 인재를 양성하게 된다.

협력의 주요 내용은 △산업체 현장 실무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교사 신기술 연수 및 학생의 기업체 현장 체험 학습 기회 제공 △산업체 현장 전문가와 산학겸임교사 활동 및 특강 지원 △우수인재에 대한 취업 기회 제공 등이다.

유니버설 로봇 이내형 대표는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등학교와의 산학협력은 최초로 진행한 고등학교와의 협약으로써 큰 의미를 지닌다”며 “학생의 성장에 성장을 위한 다양한 경험과 교육을 통해 로봇산업 내 전문 젊은 기술인재를 양성하여 대한민국 제조 산업 활성화를 위한 활동에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 조동헌 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의 스마트팩토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더 나은 교육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