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주 물은 딩스, 승천 준비 완료
여의주 물은 딩스, 승천 준비 완료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7.04.05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터 시장의 다크호스로 부상

DINGS가 모터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DINGS는 스텝 모터 기술 기반의 자동화 구동 부품들을 제조·판매하는 전문기업으로, 2008년 중국 강소성 창저우에서 설립됐으며, 2016년 한국 지사를 설립하면서 국내시장에 진출했다. 특히 DINGS는 장비 구성에 필요한 광범위한 모터 제품군을 공급하면서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모터 시장에서 DINGS가 주목받고 있다. 스텝 모터는 물론 엔코더·감속기 등 파생 모터 제품군까지 아우르는 광범위한 제품군을 기반으로 DINGS는 X-Y 테이블·의료 기기·반도체 핸들링·실험 기기 자동화·측정 기기 자동화·방위 산업 영역·정보 통신 영역·밸브 제어 같은 영역에서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2013년 미국 캘리포니아에 미국 법인을 설립한 데 이어 2016년 한국 지사를 설립하는 등 지역적으로도 DINGS의 커버리지는 계속 확대되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를 포함하여 전세계 약 20여개국 해외 대리점들을 통해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DINGS는 고품질 솔루션은 물론 즉각적인 고객 대응으로 고객 경험을 혁신하면서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기존 제품들 대비 가격적인 이점은 물론 DINGS OND(On Time Delivery) 시스템을 시행하여 납기까지 한층 개선하고 있다. 이는 고객의 만족도를 극대화하면서 DINGS의 성장을 더욱 가속화하는 요소다.
또한 장비 구성에 필요한 다양한 형태의 모터들을 직접 제조·판매함으로써 고객과 제품을 실제 판매하는 유통 채널이 전체 솔루션을 보유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하여 선택의 편의성도 높이고 있다.

고효율성의 스텝 모터 제조 기술을 기반으로 장비 구성에 필요한 다양한 형태의 모터들을 공급하고 있는 DINGS의 제품군은 ▲하이브리드 스텝 모터 리니어 액츄에이터 ▲하이브리드 스텝 모터 볼 스크류 리니어 액츄에이터 ▲하이브리드 스텝 모터 ▲DC 및 BLDC 모터 등 네 가지의 제품 카테고리로 분류하여 볼 수 있다.

하이브리드 스텝 모터 ‘리니어 액츄에이터’
DINGS는 External·Non-Captive·Captive 타입 등 총 세 가지 형태의 리니어 액츄에이터를 20각 사이즈부터 최대 86각 사이즈까지 총 여섯 가지 스텝 모터 사이즈로 공급, 산업 자동화는 물론 바이오/의료·LAB 자동화 같은 다양한 영역의 요구에 맞춤 대응하고 있다.

기본적으로 SUS303 기반 고정밀도 Lead Screw를 채용하고, 다양한 스크류 사양들과 옵션 사항(스크류 끝단 가공, 엔코더 적용 타입 및 스크류 테프론 코팅 등)을 고객이 원하는 대로 공급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최대 추력은 2000N까지 가능하며, 최대 500만회까지의 수명을 보증한다.

▲ DINGS 하이브리드 스텝 모터 ‘리니어 액츄에이터’
DINGS의 리니어 액츄에이터는 특히 바이오/의료 기기·LAB 자동화 분야 등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모터와 스크류 및 베어링 등 각기 개별적인 부품 구매와 설계로 인해 발생했던 복잡성을 모터와 스크류 일체형 제품으로 해소할 수 있으며, 단일 기업로부터 전동 기반 솔루션이 공급됨로써 통일된 납기 관리는 물론 가격의 효율성·설계 시간 단축 등의 이점도 얻을 수 있다.

▲ DINGS DC 및 BLDC 모터
DC 및 BLDC 모터
현재 DINGS는 각기 다른 총 8가지 사이즈의 PMDC 모터를 제공하고 있다. 이들은 기존 모터와 비교할 때 더 나은 속도 제어와 출력 밀도를 지니며, 25W에서 최대 1500W까지 출력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DINGS는 초소형 DC 모터의 개발 완료를 눈앞에 두고 있다. 단순 DC 모터뿐만 아니라 감속기 장착 및 감속기와 엔코더 장착형 제품 등 좀 더 스마트한 All-in-One 타입의 공식 런칭도 준비하고 있다.

하이브리드 스텝 모터 볼 스크류 ‘리니어 액츄에이터’
DINGS는 C3부터 C7급까지 고객 요청 사항에 맞게 볼 스크류를 일체화하여 공급함으로써 극한의 고정밀도 요구에도 대응할 수 있게 하고 있다. 스크류와 모터가 일체화된 DINGS의 리니어 액츄에이터는 스크류와 모터, 그리고 이를 연결해 주는 커플링 등 개별적인 구매와 품질 관리의 어려움을 해소시켜 효율성을 한층 높인다.

▲ DINGS 하이브리드 스텝 모터 볼 스크류 ‘리니어 액츄에이터’
DINGS는 볼 스크류 일체형 제품에 일본 K사의 볼스크류를 사용함으로써 신뢰도를 전달하고 있다. 특히 최근 유·공압에서 전동으로 변화하고 있는 단축 로봇 시장이나 다축 로봇 그리고 얼라인먼트 스테이지 등의 분야에서 성공 사례를 확보하고 있다.

▲ DINGS 하이브리드 스텝 모터
하이브리드 스텝 모터
DINGS는 20각부터 86각(필요 시 110각도 제공 가능)까지 다양한 종류의 일반 스텝 모터를 제조 및 판매하고 있으며, 20각부터 유성 감속기가 적용되는 제품 라인업도 제공하고 있다. 일반 스텝 모터는 경쟁 제품 대비 약 10% 더 높은 효율성을 발휘하며, 유성 감속기 적용은 제로 백래쉬 형태의 고가 유성 치차 감속기에 비해 높은 가성비를 지닌다.

DINGS에 따르면, 최근 일반 스텝 모터 제품 카테고리에서 중공축 모터 라인업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데, DINGS는 20각 모터 사이즈부터 중공축 모터를 공급하여 다수의 고객사를 확보했다. 이 라인업은 중공축을 활용한 의료/미용 기기나 진공 밸브 관통을 통한 Pick & Place 응용 분야에 적용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