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투플러스, 고객 서비스 강화로 시장 공략 강화
엠투플러스, 고객 서비스 강화로 시장 공략 강화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7.04.03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지원팀 신설 … 맞춤형 서비스 제공

 
엠투플러스(M2plus)라는 사명은 산업 전반에 최상의 제품을 공급한다는 의미를 지닌다. 자동화 장비에 필수적인 두 개의 M, 즉 모션(Motion)과 메카닉스(Mechanics)를 더하여(plus) 최고의 솔루션을 공급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기업명으로 드러낸 엠투플러스의 의지는 최근 현실이 되고 있다. 로봇 시스템 인티그레이션에서부터 모션 컨트롤 및 설비 자동화·PCB 디자인·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등 다양한 영역에서 괄목할 성과를 나타내고 있기 때문이다.

엠투플러스가 현재 주력하는 제품은 제니사이언스(Jenny Science)의 모듈러 시스템이다. 컴팩트함을 특징으로 하는 제니사이언스의 제품은 구동을 위한 컨트롤러와 드라이버가 하나의 세트로 구성된 모듈 형태로 공급돼 자동화 시스템의 설계를 더욱 편리하게 지원한다.
엠투플러스는 제니사이언스 제품의 단순 전달에만 그치지 않는다. 소프트웨어, PCB 드라이버와 펌웨어 등을 자체 개발하여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형태의 시스템으로 제안하고 있다. 보유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더한 맞춤형 솔루션 제공은 공장자동화·정밀제어 등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엠투플러스가 빠르게 안착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성공 요인이다.

최적의 자동화 솔루션 공급
제니사이언스의 제품군은 크게 세 가지로 나눠진다. ▲리니어모터 시스템인 LINAX 와 ELAX ▲서보 컨트롤러와 드라이버를 통합한 XENAX 등이다.

먼저 LINAX는 초소형 슬라이드 시리즈인 Lxc(Compact), 고정자-가동자 역할 치환이 가능한 구조로 활용성이 높은 Lxu(Universal), 1600㎜의 긴 스트로크와 고하중을 지원하는 Lxs(Shuttle), 특수한 커버로 마그네트를 보호하여 이물의 침투를 방지할 수 있는 Lxe(Exclusive) 등 네 가지 라인업으로 구분된다.
라인별로 다른 특징을 지니지만, 공통 사항은 경쟁 제품에 비해 소형화를 구현했음에도 빠른 동작과 강한 토크를 지닌다는 점이다.

ELAX는 반복정밀도가 높은 리니어모터로, 공압 실린더를 대체할 수 있는 제품이다. 프로그래밍을 통해 조립·검사·정밀조정 등에 활용 가능하며, 외부 센서 없이 원점 기능을 실행할 수 있어 더욱 간편한 장비 설계를 지원한다.

드라이브를 통합한 서보 컨트롤러인 XENAX는 포스 프로세스(Force Process) 기술로 정밀 제어를 구현하여 가치를 더한다. 포스 캘리브레이션·포스 리미테이션·포스 모니터링·포스 컨트롤 등의 기능이 모두 포스 프로세스 기술에 기반해 XENAX에서 구현된다.

 
엠투플러스는 2016년부터 헤이돈커크(Haydon kerk)로 취급 품목을 확대했다. 고정밀 리니어 시장에서 보다 범용성을 지닌 시장까지 대응력을 높이고, 최고의 솔루션 공급이라는 목표에 한 발 더 다가서기 위함이다.
헤이돈커크는 리니어와 로터리 동작이 가능한 듀얼 모션·리드스크류의 결합으로 모터의 회전력을 직선운동으로 변환시켜주는 하이브리드 액츄에이터 등 다양한 제품군을 갖고 있다. 이는 시장 확대를 꾀하는 엠투플러스의 전략에 한층 힘을 싣는 요소다.

제니사이언스 제품군과 마찬가지로 자사 경험과 노하우를 결합하여 고객 요구에 맞춤화된 최적의 솔루션으로 헤이돈커크 제품을 공급, 경쟁우위를 확보할 방침이다. 엠투플러스는 연구소·기술지원 등을 운영하면서 고객에게 가치를 더하는 강점이 헤이돈커크 공급에서도 빛을 발할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특화된 맞춤형 기술지원

 
엠투플러스는 2017년부터 고객 서비스의 강화를 위해 기술지원팀을 신설했다. 기술지원은 기존 기술영업 혹은 연구소에서 담당했지만, 별도 부서를 설립하여 전담하게 한 것이다. 이는 서비스 강화라는 경영진의 의지가 담긴 조치로, 전문성을 강화해 고객 서비스 품질을 한층 제고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또 연구소의 경우, 공급 솔루션에 엠투플러스만의 가치를 더하는데 주력하게 됨으로써 서비스의 품질을 한층 더 높아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엠투플러스는 “고객이 요구하는 최고의 솔루션 공급이 엠투플러스의 목표”라면서 “최고의 솔루션 공급에는 단순한 제품 공급만이 아닌 최고의 서비스까지 포함되는 것으로, 기술지원팀 신설로 엠투플러스는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또 다른 도약을 시작했다”고 강조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