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쓰비시 전기, IIFES 2022에서 디지털 제조 솔루션 선보였다
미쓰비시 전기, IIFES 2022에서 디지털 제조 솔루션 선보였다
  • 신현성 기자
  • 승인 2022.02.10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쓰비시 022년 1월 26일부터 2월 25일까지 열리고 있는 전기가 자동화 및 계측 기술 행사 ‘IIFES 2022 온라인 전시회’에 참가, 최신 디지털 제조 솔루션을 이용한 공장 및 제조 공정 전환의 지원 방법에 대해 소개했다.

이 온라인 전시회에서 미쓰비시 전기는 메인 컨셉, 설계/설치, 제조, 운영/보수, 클라우드, 업계 동향, 소규모 IoT솔루션 등 7개 부문에 관한 최신 디지털 제조 솔루션을 선보였다.

메인 컨셉
미쓰비시 전기 온라인 부스의 메인 시연은 디지털 기술로 설계/설치, 제조, 운영/유지의 전체 생산 라이프 사이클을 어떻게 최적화할 수 있는지에 대하여 e-F@ctory 디지털 제조 개념이었다.

설계/설치
설계/설치 코너에서는 3D 시뮬레이터와 로봇 및 AI기술 등으로 설계와 설치 과정을 간소화하는 방법이 소개되었다. 3D 시뮬레이터는 디지털 공간을 사용하여 생산 라인의 레이아웃을 사전 검증함으로써 설치 시간을 줄여준다.

제조
제조 코너에서 미쓰비시 전기는 공장 가동 모니터링 솔루션, 서보 시스템이 탑재된 토털 드라이브 솔루션, AI 데이터 과학 툴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 지원 등을 전시했다. 이러한 솔루션은 생산 현장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 및 진단하여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한다.

운영/보수
운영/보수 솔루션의 경우, 운영 파라미터의 종합 기록과 문제 발생 시 용이한 분석 도구를 통해 고객들은 생산 라인의 다운타임을 줄이는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클라우드
미쓰비시 전기는 이전에 엣지 컴퓨팅 솔루션을 선보였던 만큼, 이제는 제조 현장에 클라우드 컴퓨팅의 이점을 추가하는 데에 관심을 두고 있다. 미쓰비시 전기 온라인 부스에서는 일본 마이크로소프트가 Azure를 미쓰비시 전기 제품을 활용해 디지털 트윈으로 구성한 방법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이 진행되기도 했다.

소규모 IoT 솔루션
디지털 제조업에 흥미가 있는 고객들을 위해 미쓰비시 전기는 소규모 IoT 솔루션 및 업계와 관련된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는데, 이에 대한 설명 역시 미쓰비시 전기 온라인 부스에서 진행되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