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속기 결합으로 더 강력한 이점 전달”
“감속기 결합으로 더 강력한 이점 전달”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7.08.28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맥슨모터, 스핀들 드라이브로 시장 공략 강화

 

맥슨모터가 국내 시장 공략에 한층 힘을 얹고 있다. 다양한 신제품 출시, 고객 맞춤형 솔루션 제공 등을 통하여 시장 확대에 나서고 있는 것이다. 이 가운데 맥슨모터는 최근 활용 범위가 한층 넓어지고 있는 스핀들 드라이브(Spindle Drive)가 시장 확대의 첨병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통합으로 다양한 이점 제공
모터는 회전력이 가장 기본적인 움직임이다. 회전력이 아닌 선형적 움직임이 요구될 때에는 모터와 리드 스크류를 결합하여 회전운동으로 변환해야 한다. 그런데 단순히 모터에 스크류를 결합할 경우, 구동 중 반발력이 문제가 될 수 있다. 따라서 반발력을 고려한 보강이 필요하다.

맥슨모터의 스핀들 드라이브는 기본적으로 축방향 베어링을 장착해 고부하에 대응할 수 있고, 메트릭 스핀들·볼 스크류·사다리꼴 스핀들 등의 기어 버전이 제공되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용이 가능하다.
특히 주목할 부분은 기어 헤드와 일체화는 물론 감속기까지 통합을 이뤄냈다는 점이다. 이를 통해 더 높은 토크 전달·소음 감소·소형경량화 등 더 많은 이점을 제공한다.

맥슨모터코리아 엄채현 팀장은 “맥슨 스핀들 드라이브가 경쟁 제품과 가장 차별화되는 지점은 감속기까지 결합하고 있다는 점”이라며 “감속기까지 일체화함으로써 더 강한 힘을 더 안정적으로 전달하는 동시에 장비의 소형화에도 기여한다”고 말했다.

맥슨모터는 지속적으로 스핀들 드라이브 포트폴리오를 확대하면서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Ø 32·22·16mm 제품에 이어 Ø 8mm와 Ø 6mm 제품까지 선보여 소형화에 힘을 기울이는 동시에 스크류 재질로 세라믹을 추가하는 등 고객의 선택권을 한층 넓혀나가고 있는 것이다.

 

예를 들어 강력한 내마모성과 미끄러짐이라는 세라믹의 특성은 고속의 다이나믹한 동작을 수행하면서 높은 정밀도를 유지할 수 있게 하며, 수명도 극대화할 수 있다. 세라믹 스크류는 스틸 스핀들에 비해 스틱 슬립 현상이 적어 더 부드러운 구동이 가능하며, 효율도 60~70% 더 뛰어나다. 고온에서 활용 가능하고, 자기와 영향이 없는 특징은 의료 기구 등에서 스핀들 드라이브를 채택할 수 있게 한다.

 

엄 팀장은 “다양한 포트폴리오로 맥슨모터는 스핀들 드라이브의 활용폭을 한층 넓히고 있다”면서 “국내에서는 검사 장비에서 스핀들 드라이브 주문이 많이 이뤄지고 있지만, 각종 수술용 장비에 채택되고 있는 해외 사례를 고려하면, 곧 국내 의료 시장에서도 맥슨 스핀들 드라이브에 주목할 것”이라는 기대를 전했다.

고객 맞춤형 솔루션 제공
맥슨 스핀들 드라이브는 다양한 맥슨 기어와 모터를 자유롭게 결합할 수 있다. 다시 말해 코러리스 권선 방식으로 코깅(cogging) 현상 없이 적은 전자기장 간섭과 90% 이상의 고효율을 달성하는 맥슨모터의 강점이 그대로 스핀들 드라이브로 이어지는 것이다.

 

맥슨모터의 맞춤형 공급 역량도 그대로 이어진다. 온라인에서 고객이 직접 스크류와 모터·센서를 조합하여 활용 환경에 최적화된 맞춤형 선택이 가능하다. 맥슨모터는 고객의 선택 즉시 제품의 사양과 3D 도면 등 모든 데이터를 즉시 제공하여 납기 기간 단축을 꾀할 수 있게 하고 있다.

 

엄 팀장은 “맥슨의 맞춤형 솔루션 공급 역량은 스핀들 드라이브에서도 그대로 적용된다”면서 “제품 카달로그에는 Ø 32/22/16/8/6mm의 제품이 소개돼 있지만, 고객 요청 사양에 맞춘 특별 주문 개발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 엄 팀장은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최고 수준의 드라이브 시스템 기업이 맥슨모터의 비전”이라며 “고객 요구에 맞는 솔루션 제공에 강한 기업으로 맥슨모터는 각기 다른 고객 요구에 맞는 최적의 공급을 위해 끊임없이 정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