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데슈바르즈, ER&S VSESIM-VSS 출시
로데슈바르즈, ER&S VSESIM-VSS 출시
  • 김종율 기자
  • 승인 2021.09.23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데슈바르즈가 케이던스(Cadence)와 협력하여 RF 설계에서 구현에 이르기까지 엔지니어링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측정 정확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솔루션(R&S VSESIM-VSS)을 출시했다 이 신호 생성 및 분석 솔루션은 시뮬레이션과 측정 모두에 실제같은(Realistic) 신호를 적용하여 RF 컴포넌트의 개발 프로세스를 단축할 수 있다.

R&S VSESIM-VSS 신호 생성 및 분석 솔루션은 시스템 시뮬레이션 및 모델링, 특히 무선 통신 및 레이더 설계에 사용되는 RF 컴포넌트 및 RF 어셈블리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인 케이던스(Cadence) VSS(Visual System Simulator) 소프트웨어에서 동작한다.

그리고 워크플로우에 실제적인 신호를 추가하여 시뮬레이션 정확도를 높이고, 설계 프로세스를 간소화함으로써 VSS 소프트웨어의 기능을 확장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동작 중인 회로와 모듈 및 디바이스의 테스트를 위해 로데슈바르즈의 기존 두 가지 소프트웨어 툴인 R&S WinIQSIM2 소프트웨어의 신호 생성 기능과 R&S VSE(Vector Signal Explorer) 소프트웨어의 분석 기능을 활용한 것도 특징이다.

R&S VSESIM-VSS는 이들 기능을 결합하여 케이던스의 EDA(Electronic Design Automation) 툴을 위한 플러그인을 추가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