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속도와 정밀도를 겸비한 SAR ADC 출시
TI, 속도와 정밀도를 겸비한 SAR ADC 출시
  • 김종율 기자
  • 승인 2021.06.10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I코리아가 산업용 디자인에서 정밀한 데이터 수집을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연속 근사 레지스터(SAR) ADC 제품군을 출시했다. ADC3660 제품군은 극히 낮은 전력 소모로 동급 최상의 동적 범위를 제공하며, 14비트, 16비트, 18비트 분해능에 10~125MSPS의 샘플링 속도로 8개의 연속 근사 레지스터(SAR) ADC 제품을 포함한다.

ADC제품군은 고속 데이터 수집의 정밀도를 높임으로써 산업용 시스템에서 필요로 하는 실시간 제어 기능을 더욱 잘 충족시킨다. 특히, 고속 디지털 제어 루프에서 ADC 제품은 복잡한 시스템에서 작동하여 역동적으로 변화하는 전압이나 전류에 빠르게 응답할 수 있으므로 전원 관리 시스템으로 인해 주요 부품이 손상되는 것을 방지한다.

ADC3660 제품군은 비슷한 속도의 동급 디바이스보다 지연시간이 최대 80% 더 짧다. 예를 들어서 시스템 디자이너는 125MSPS 14비트 듀얼 채널 ADC3664를 사용해서 단일 클록 (8ns) ADC 지연시간을 달성한다.

이 제품군의 극히 낮은 지연시간에 힘입어 다양한 산업용 시스템 내에서의 고속 디지털 제어 루프가 전압 및 전류 스파이크를 더 정확하게 모니터링하고 빠르게 응답한다. 이를 통해, 반도체 제조 시스템 같은 애플리케이션에서 장비의 정밀도를 높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