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일링스, 소프트웨어 정의 하드웨어 가속 알베오 SmartNIC 출시
자일링스, 소프트웨어 정의 하드웨어 가속 알베오 SmartNIC 출시
  • 김종율 기자
  • 승인 2021.02.24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일링스가 데이터센터의 요구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새로운 알베오(Alveo) SmartNIC 제품군을 발표했다. 자일링스의 알베오 SN1000은 소프트웨어 정의 하드웨어 가속 기능을 통해 모든 기능을 오프로드할 수 있는 컴포저블 SmartNIC 제품군이다.

이를 활용하면 소프트웨어 개발자는 바이티스(Vitis) 네트워킹 플랫폼과 P4, C, C++와 같은 업계 표준 하이-레벨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하여 SmartNIC의 하드웨어에서 동작하는 네트워크 기능과 프로토콜 및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다. 기업들은 바이티스 네트워킹을 사용하여 빠르고, 쉽게 새로운 기능을 구성하고, 기존의 기능을 변경하여 하드웨어를 교체하지 않는 미래 지향적 투자를 통해 새로운 프로토콜과 애플리케이션을 처리하는 네트워크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

SN1000 SmartNIC은 OVS(Open vSwitch) 및 가상화 가속(Virtio.net)과 같은 광범위한 네트워킹과 보안 및 스토리지 오프로드를 위해 소프트웨어 정의 하드웨어 가속 기능을 제공한다. 보안 오프로드에는 IPsec, kTLS 및 SSL/TLS를 비롯해 Virtio.blk와 TCP 기반 NVMe 및 Ceph, 그리고 압축 및 암호화 서비스와 같은 가속 스토리지 애플리케이션이 포함되어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