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 일렉트릭, 무정전 자동부하 전환 개폐기(ALTS) 출시
슈나이더 일렉트릭, 무정전 자동부하 전환 개폐기(ALTS) 출시
  • MSD
  • 승인 2020.10.21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이 자동부하 전환 개폐기(이하 ALTS: Automatic Load Transfer Switch) ‘아스코(ASCO) 7000’시리즈를 출시했다. 아스코(ASCO)는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자회사이자, 국내 CTTS(무정전절체스위치) 부문 대표 기업이다.

ALTS는 변전소로부터 들어오는 22.9kV 전압을 수용가에서 이중으로 수용하여 주전원의 정전이나 전압강하 발생 시 예비 변전소전원으로 절체(순간전환)하는 특고압 스위치이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자회사인 아스코(ASCO)가 새롭게 출시한 제품은 무정전 절체 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주전원에서 예비전원으로 또는 반대로 절체를 하는 경우 약 400ms의 순간 정전이 필연적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운영자 입장에서는 특별히 문제가 없는 경우 한번 설치된 ALTS에 대한 절체 테스트를 진행하는 것이 어려웠다. 이러한 상황에서 유지보수 관리도 정기적으로 진행되지 않아 정전이 발생하거나, 한전의 예비 정전 통보 시에 ALTS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한다.

이번에 출시된 무정전 ALTS를 도입하면 언제든지 운영자가 수동으로 절체버튼을 조작해 양 전원 사이에서 무정전으로 절체가 가능하다. 이로 인해 수용가 전체 전력의 안정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