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텍, 서버등급 COM Express 출시
어드밴텍, 서버등급 COM Express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7.02.15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4GB DDR4 메모리 장착 … 텔레콤·네트워킹 앱 최적화

 
어드밴텍이 최대 16코어확장과 64GB DDR4 메모리의 서버등급 프로세서를 탑재한 COM Express 제품인 ‘SOM-5992’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새로운 타입7 COM Express Basic 모듈을 적용했으며, 서버 등급의 높은 컴퓨팅 성능을 제공한다.

SOM-5992는 2개의 10GBASE-KR로 통합되어서 데이터 전송 및 접수를 위한 높은 광역대 인터페이스를 포함한다. 뛰어난 컴퓨팅 성능 및 낮은 발열 설계 전력으로 전력 효율성이 높아 마이크로서버, 네트워킹,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적합하다. 특히 표준 폼팩터로 커스터마이징을 위한 추가 시간의 필요가 없으며, 시스템 안의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고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SOM-5992의 10GBASE-KR 인터페이스는 10GbE 캐리어 보드 내 설계를 위해 활용될 수 있다. 16배속 PCI익스프레스와 8개의 1배속 PCI익스프레스로 Non-Transparent Bridge (NTB)구현이 가능하여 데이터 손실을 줄이고 제 2 시스템이 PCI익스프레스 스토리지 장치를 갖도록 하여 CPU의 오류가 있을 경우 지속적인 서비스 어플리케이션을 위해 높은 가용성을 제공한다.

정준교 한국어드밴텍 지사장은 “과거 하이엔드 COM Express 모듈은 보드 크기의 제약 때문에 단지 32GB 메모리밖에 제공하지 못했다”면서 “기술 및 설계의 발전으로 이 제품은 최대 64GB까지 지원하며 이를 통해 서버 어플리케이션 시나리오를 쉽고 빠르게 구현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