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플랜, EPLAN Platform 버전 2.9 출시
이플랜, EPLAN Platform 버전 2.9 출시
  • 신현성 기자
  • 승인 2020.05.11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PLAN Platform 버전 2.9가 출시됐다.

설명에 따르면 EPLAN Platform 버전 2.9에서는 QR 코드를 쉽게 생성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하이퍼링크를 문서에 저장하고, 나중에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 같은 모바일 장치에서 앱으로 검색하고 열 수 있다. 내부 및 외부 링크 모두에 사용할 수 있으므로, 더 이상 지루하게 입력할 필요가 없게 된 것이다.

[EPLAN Platform 버전 2.9에서는 EPLAN Data Portal의 구성 요소에 연결하기 등과 같은 QR 코드를 생성할 수 있다]

또한 QR 코드는 인쇄 문서에서도 작용하므로 보다 빠르고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위치지정객체에서 심볼을 교환하는 작업도 단순화되어, 이제는 적절한 값 세트를 선택하여 심볼을 대체할 수도 있다. 사용자는 매크로 변수가 더 적어짐에 따라 훨씬 더 높은 투명성을 갖는 이점이 있다.

도킹 가능한 레이어 관리
이 버전에서은 도킹이 가능한 대화상자를 사용하므로, 레이어 관리가 그 어느 때보다 쉬워진다. 이제는 모든 변경 사항이 자동으로 저장되는데, 레이어 검색, 레이어 속성 변경을 포함하여 추가 기능도 개선되었다. 이를 통해 프로젝트나 하위 프로젝트의 특정 레이어에 할당된 모든 개체에서 프로젝트를 쉽게 검색할 수 있게 된다.

그런 다음 설계자는 검색 결과 목록에서 찾은 개체의 속성(Properties) 대화상자를 사용하여 방금 검색한 레이어의 할당을 변경할 수 있다. 따라서 DXF 또는 DWG 가져오기를 통해 프로젝트에 추가된 레이어를 쉽게 찾고, 빠르게 수정하며, 사용자 정의 레이어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이제 매크로 탐색기에서 드래그 앤 드롭을 사용하여 매크로를 다른 프로젝트에 쉽게 삽입할 수 있다]

빠른 목표 도달: 탐색기 디스플레이
매크로 탐색기의 목록 보기는 이전 버전의 EPLAN Platform에서 셀이 포함된 테이블로 변경되었는데, 그 결과 편집이 상당히 쉬워졌다. 최신 버전에서는, 이 기능이 Parts Navigator, PLC Navigator, Wire Navigator와 같은 추가 탐색기로 확장되었다. 따라서 프로젝트 데이터를 순식간에 대량으로 편집할 수 있게 됐다.

매크로의 경우, 매크로 프로젝트가 완료되면 매크로 탐색기로부터 드래그 앤 드롭을 사용하여 표준화된 매크로를 다른 프로젝트에 삽입할 수 있다. 이는 또한 매크로 프로젝트나 회로도 프로젝트 내에서 사용자가 생성한 윈도우 매크로와 심볼 매크로도 당연히 작동한다. 그 결과, 디렉터리에서 매크로 선택을 하는 번거로운 작업을 더 이상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시간을 상당히 절약할 수 있다.

효율적인 구성: 속성 정렬
버전 2.9에서는 새로운 관리 대화상자를 통해, 사용자는 회로도 및 3D 장치의 배치를 위한 사용자 정의 속성 정렬을 훨씬 쉽게 편집할 수 있다. 사용자는 관리 대화상자에서 이 항목을 확인하고, 사용되지 않는 사용자 정의 속성 정렬을 쉽게 제거할 수 있다. 더불어 사용자는 콘텍스트(Context) 메뉴 덕분에 사용한 속성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이 기능의 장점은 분명하다. 즉, 프로젝트에 있는 모든 속성 정렬을 한 곳에 표시할 수 있는 것이다. 게다가 각 구성 요소별 속성 정렬을 내보내고 가져올 때 여러 속성을 동시에 편집할 수 있다. 또한 각 이름을 매우 쉽게 번역하고, 새로운 검색 가능성을 통해 기업 표준을 구현하기 위한 조정 작업을 훨씬 더 빠르게 수행할 수 있다.

번역의 명확성 개선
버전 2.9에서는 프로젝트와 부품 관리 모두에서 많은 속성 및 입력 필드에 대해 다국어 항목을 만들 수 있다. 그런 다음, 사용자가 직접 동일한 언어로 번역하거나 자동으로 번역을 완료할 수 있다. EPLAN Platform 버전 2.9는 명확성도 더욱 개선되었다. 다국어 입력이 가능한 필드는 이제 전면에 기본적으로 사용자 인터페이스 아이콘과 함께 표시된다. 어떻게 작동할까? 설계자가 텍스트를 다국어 필드에 입력하면 처음에는 언어 독립적인 상태다. 이후, 번역이 필요할 경우에 이 텍스트가 지정된 소스 언어로 할당되는 방식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