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드드라이브시스템즈, LogiDrive 드라이브 유닛 공급
노드드라이브시스템즈, LogiDrive 드라이브 유닛 공급
  • 신현성 기자
  • 승인 2020.04.24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드드라이브시스템즈가 LogiDrive 드라이브 유닛을 선보였다.

이 유닛은 LogiDrive 컨셉트 기반의 인트라로지스틱스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개별-맞춤형 드라이브 솔루션을 제공한다. LogiDrive의 드라이브 유닛은 최대 5.5kW의 정격 출력을 지닌 IE4 등급의 동기식 모터, 2단계 나선형 베벨 기어 유닛, 그리고 모터 주위에 설치된 NORDAC LINK 주파수 인버터로 구성된다.

전체 시스템은 모듈방식으로 설계되어 드라이브 기술이 접목된 모든 부품의 개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다수의 드라이브 유닛이 주로 설치된 공항 및 소포센터에 적합하다.

설명에 따르면 에너지 효율성이 가장 높은 구동 지점을 위해 설계된 드라이브 시스템은 모터가 비교적 효율적으로 작동되어야 하는데, 예를 들면 이를 위해 시스템의 수명주기 동안 수많은 드라이브 변동폭을 관리해야 하는 것이다. 변동폭 감소는 최소한의 다른 구동 변동성을 통해 시스템에서 필요한 속도와 토크를 효율적으로 실행시키는 것에 중점을 둔다.

하지만 노드의 시스템은 필요에 따라 특정 속도 및 부하 구간에서 단일 기어드 모터와 주파수 인버터 크기를 활용해 변동폭을 낮출 수 있다. 주파수 인버터를 통해 제어되는 드라이브 유닛은 낮은 성능 조건 및 다른 속도 구간에 필요한 모든 구동 지점을 커버하는데, 이는 LogiDrive 컨셉의 동기식 모터가 부하 및 속도가 독립적으로 작동함으로써 쉽게 달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