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렉스로스, 자동화 플랫폼 ‘ctrlX AUTOMATION’ 출시
보쉬렉스로스, 자동화 플랫폼 ‘ctrlX AUTOMATION’ 출시
  • 신현성 기자
  • 승인 2020.04.09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장 자동화 전문 글로벌 기업 보쉬렉스로스가 새로운 자동화 플랫폼인 ‘ctrlX AUTOMATION’을 출시했다. ctrlX AUTOMATION은 협소한 공간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동시에 인건비를 최소화시키는 데 중점을 둔 플래폼이다.

이 플랫폼을 활용하면 주행 축에 제어 캐비닛이 설치된 핸들링 시스템(Injection Robot)처럼 보관 및 검색·운반 등을 수행하는 자동 창고 시스템(ASRS)과, 대형 포털 축에서 드라이브를 운용하는 환경의 사용자는 더 가볍고 콤팩트한 크기의 드라이브를 활용해도 된다. 이를 통해 에너지 소비를 줄이고 컨트롤 캐비닛을 최소화 할 수 있게 된다.

오픈형 소프트웨어 아키텍처와 프로그래밍 언어 및 앱 기술의 자유로운 선택권을 제공하는 보쉬렉스로스의 ctrlX AUTOMATION
오픈형 소프트웨어 아키텍처와 프로그래밍 언어 및 앱 기술의 자유로운 선택권을 제공하는 보쉬렉스로스의 ctrlX AUTOMATION

보쉬렉스로스는 자동화 플랫폼인 ctrlX AUTOMATION를 통해 기존과 다른 새로운 표준을 제시했다는 판단을 하고 있다. ctrlX 드라이브는 설치 공간을 최대 50% 줄이고, 35% 이상의 경량화를 구현했으며, 최적화된 DC Link와 스마트 에너지 모드(Smart Energy Mode) 소프트웨어 기능을 통해 중요한 연결 부하를 최대 70%까지 감소시켰기 때문이다.

이 플랫폼은 또한 별도의 설치 공간을 추가하지 않아도 리눅스 기반으로 운용되는 ctrlX CORE 컨트롤 하드웨어를 ctrlX DRIVE에 통합시킬 수 있다. 더불어 운영 체제의 컨테이너 기술을 통해 프로그래머는 모든 기능과 응용 프로그램을 별도 앱으로 매핑하는 작업도 가능하다.

ctrlX AUTOMATION의 중요한 아키텍처 요소로는 ctrlX 데이터 레이어(Data Layer)가 있다. 이는 설치된 앱의 모든 실시간/비-실시간 데이터에 대한 검증된 중앙-집중식(Centralized) 접근을 보장한다.

이 플랫폼이 지원하는 웹 기반 엔지니어링 및 최신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는 엔지니어링에 사용되는 시간과 노력을 최대 50% 이상 절감시킬 수도 있는데, 이를 통해 제조업체들은 맞춤형 솔루션을 훨씬 빠르게 자동화에 도입할 수 있게 된다.

이 플랫폼을 통해 개발자는 IEC 61131에 따른 PLC 언어 외에도 Java, JavaScript, Python Blockly, C 언어 또는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인 Node-RED와 같은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자체적인 기능을 구축하는 것 역시 가능하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