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팅인더스트리얼, MQTT 프로토콜 지원 확대
소프팅인더스트리얼, MQTT 프로토콜 지원 확대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7.02.03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oT 클라우드에서 지멘스S7 데이터 통합

 
소프팅인더스트리얼(Softing Industrial)은 dataFEED uaGate SI 게이트웨이에서 MQTT(Message Queue Telemetry Transport) 프로토콜을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OPC-UA에서 보다 더 다양한 프로토콜로 지원 범위를 확대한 것으로, 지멘스 S7 데이터를 쉽고, 안정적으로 통합할 수 있게 됐음을 의미한다.

dataFEED uaGate SI 게이트웨이의 1.30 펌웨어 버전에서 MQTT 프로토콜 퍼블리셔(Publisher) 기능이 지원된다. dataFEED uaGate SI 게이트웨이는 클라우드 기반 IoT와 인더스트리 4.0 애플리케이션에 쉽고 안전하게 데이터를 통합할 수 있게 하는 솔루션이다. MQTT 프로토콜은 이미 아마존웹서비스(AWS), IBM 블루믹스(Bluemix),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를 비롯한 여러 선두 클라우드 공급업체들이 기본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소프팅인더스트리얼의 세바스티앙 쉥크(Sebastian Schenk) 제품 매니저는 “dataFEED uaGate SI는 최고 수준의 보안과 간단한 구성, 낮은 관리비용을 제공한다”며 “새로운 버전에서는 기계엔지니어 및 시스템 통합업체를 비롯한 여러 고객들에게 산업 네트워크와 IT 애플리케이션 간의 인터페이스를 연결하는 유연하고 미래 지향적인 툴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한편 MQTT Publisher 기능 이외에도 내장된 OPC UA 서버를 통해 데이터를 ERP, MES, SCADA 애플리케이션에 통합할 수 있으며, 사용자 인증과 인증서 처리·SSL 암호화 등의 보안 기능도 제공한다. dataFEED uaGate SI는 웹 브라우저를 통해 쉽게 구성이 가능하며, SIMATIC STEP 7 및 TIA Portal 프로젝트에서 직접 아이콘을 가져올 수 있어 새로운 시스템이나 기존의 시스템을 개선하는 데 모두 적합하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