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펠앤드푹스, 조명 섹션·비전 센서 통합 솔루션
페펠앤드푹스, 조명 섹션·비전 센서 통합 솔루션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7.02.01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 비교·감시 작업 효율성 향상

 
페펠앤드푹스(Pepperl+Fuchs)는 고정밀 조명 섹션 센서와 비전 센서를 하나의 소형 기기에 결합시킨 SmartRunner 조명 섹션 센서를 발표했다. 기존 범용 장치와 달리 티치-인(Teach-in)이나 데이터 매트릭스 제어 코드를 이용해 시운전 및 파라미터화 작업을 간편하게 수행할 수 있어 숙련된 전문 인력이 필요하지 않으며, 플러그&플레이 방식으로 손쉬운 설치를 지원한다.

강력한 LED 조명으로 SmartRunner는 오류나 프로세스 조건·품질 속성에 대한 이미지를 캡처하고, 시각적 문서화를 지원한다. 또 통합 데이터 매트릭스 디코더가 탑재돼 PC를 사용하지 않고도 데이터 매트릭스 제어 코드로 간단하게 센서를 파라미터화할 수 있으며, 조명 섹션 센서는 모든 제어 패널을 사용하여 처리할 수 있는 스위칭 출력에 양호 신호 또는 불량 신호로 검출 결과를 제공한다.

현재 이용 가능한 이 장치의 첫 번째 대표 제품군은 SmartRunner Matcher 및 SmartRunner Detector이다. Matcher는 이전에 학습된 참조 윤곽을 인식하도록 최적화되어 있다. 예를 들어, 일반적인 작업으로, 로봇이 바디 컴포넌트를 잡을 수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높은 정밀도로 객체의 위치와 정확성을 검사하는 작업이 포함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