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포장 장비 시장, 2024년 470억 달러
전세계 포장 장비 시장, 2024년 470억 달러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8.12.04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마켓인사이트Global Market Insights는 전세계 포장 장비 시장이 2024년 47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연평균 3% 이상의 견고한 성장세를 이뤄낸다는 예측이다. 

포장 장비 시장의 견고한 성장을 가져오는 가장 직접적인 요인은 식품 산업의 성장이다. 특히 최근 1인 가구 증가에 따라 가정간편식으로 불리우는 HMRHome Meal Replacement 수요 급증이 식품 산업의 성장을 이끌고 있는데, HMR 제품에서 맛과 품질을 유지시키는 핵심은 바로 포장에 있다. 따라서 포장 기술의 발전과 포장 설비의 확대가 동시에 이뤄지고 있다. 

식품 산업이 포장 시장의 성장을 이끌고 있지만, 산업 전반의 자동화 확산에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생산 공정에서 자동화로 생산의 속도와 효율성이 높아지는 만큼, 최종 결과물을 담는 포장 단계에서도 속도를 맞추기 위한 자동화가 적용되면서 포장 장비의 성장이 이뤄지고 있는 것. 더불어 IoT 기술과 스마트센서 등이 확산되면서 전통적 장비가 새로운 장비로 대체되고 있다는 점도 포장 장비의 성장을 견인하는 요인으로 작용한다. 

자동화와 관련해 주목할 포장 장비는 팔레타이징 장비이다. 포장 자동화를 위해 팔레타이징 장비를 도입하는 산업과 기업이 증가하고 있다. 라벨링을 위해 무거운 짐을 다루거나 다량의 상자를 빠르게 쌓는 데 팔레타이징 장비를 도입하여 제품 출하 속도를 높이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