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12-10 16:18 (월)
쿤텍, 일본 이솔의 RTOS 국내 공급
쿤텍, 일본 이솔의 RTOS 국내 공급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8.07.12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베디드 SW의 안정적인 구동 지원

쿤텍이 일본 임베디드 전문기업 이솔eSOL의 임베디드 실시간 운영체제RTOS 플랫폼 이티-커넬eT-Kernel의 국내 공급을 개시한다. 이솔 이티-커넬은 일본 자동차 및 전자 제품 개발 분야에서 80%이상이 채택하고 있는 대표적인 임베디드 장비 개발 플랫폼이다.

이티-커넬은 마이크로컨트롤러에서 단일코어, 이기종 멀티코어, 더 많은 코어의 프로세서까지 확장이 가능하며, 다양한 시스템에서 증명된 성능과 안정성, 글로벌 기준을 준수하는 기능 안전 표준 기반의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운영 프로세스 수립을 지원한다. 미들웨어 컴포넌트와 자바 이클립스 기반 개발 도구들과도 함께 사용하여 임베디드 시스템을 개발·운영할 수 있다.

특히 생산성을 크게 높일 수 있도록 가상 머신 기반의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 검증 솔루션인 임페라스Imperas와 연동되어 소프트웨어를 가상ECU 기반에서 개발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이외에도 자동차 산업 부문 관련 기능 안전 규격인 ‘ISO 26262’를 획득했으며, 일본에서 니콘, 캐논, 닛산, 토요타, 오므론 등이 이티-커넬을 채택하여 활용하고 있다.

쿤텍 방혁준 대표는 “이티-커넬은 이미 전세계 고객들로부터 입증 받은 제품의 신뢰성과 가격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내에서도 고객사를 다수 보유하고 있다”며 “기존 고객을 위한 기술 지원 서비스 강화는 물론, 자동차, 산업 및 의료 장비, 공장 자동화, 인공 위성 및 디지털 가전 등과 같은 가장 엄격한 품질 표준을 준수해야 하는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 고객들을 위해 맞춤형 솔루션 및 고객 지원에도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