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 실시간 지능형 공정 제어 플랫폼 공개
로크웰, 실시간 지능형 공정 제어 플랫폼 공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8.07.09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LEX 5000 I/O 모듈 … 산업 생산성과 유연성 향상

로크웰오토메이션이 생산성과 유연성이 강화된 산업용 제어 시스템을 위한 알렌브래들리Allen-Bradley FLEX 5000 I/O 플랫폼을 발표했다. 이 플랫폼으로 한층 더 고속화된 연결과 확장된 대역폭으로 대용량의 데이터를 컨트롤러에 전달할 수 있다.

FLEX 5000 I/O 플랫폼은 DLRDeviced Level Ring, 선형 및 스타형 토폴로지와 함께 통신 기능을 지원하는 1기가비트 아키텍처에 기반해 만들어졌으며 차기 버전은 중복형 네트워크 토폴로지용으로 PRPParallel Redundancy Protocol을 지원할 예정이다.

새로운 FLEX 5000 I/O 모듈을 활용하면 OEM 및 공정  작업 시 생산성을 높일 수 있으며 간소화된 배선과 설계로 인해 엔지니어링 시간 또한 단축할 수 있다. 또 수직 및 수평  마운팅 옵션과 코퍼 및 파이버 미디어 옵션을 제공하는 유연한 아키텍처로 인해 간편한 설치 또한 가능하다. 차가운 북극의 유전지대부터 숨 막히는 더위의 광산에 이르기까지(작동 온도: 섭씨 – 40도 ~ 70도) 극한의 환경에서의 작동을 고려하여 필요한 하드웨어 요구사항도 최소화했다.

특히 상시적으로 실행되는 공정 제어 애플리케이션에서 비용이 많이 소요되고 계획되지 않은 다운타임을 줄일 수 있게 설계되어 시스템이 실행되는 동안에도 엔지니어는 RIUPRemoval and Insertion Under Power 기능을 통해 기존 I/O 장치를 교체할 수 있고 온라인 변경 기능을 통해 새로운 I/O 장치를 구성할 수  있다. 경보, 이벤트 및 진단을 채널 수준에서 유연하게 구성할 수도 있어 더욱 효율적인 유지보수 실행이 가능하다.

로크웰오토메이션은 FLEX 5000 I/O 플랫폼의 차기 버전을 통해 다양한 안전 모듈도 제공할 예정이다. 사용자들은 SIL 3, PLE, Cat 4 수준까지 안전TÜV 인증을 받은 모듈을 통해 특수한 안전 요건을 준수할 수 있다. 보안 설계는 기업들이 자사의 자산과 브랜드를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개방형 표준 방식의 IT 이더넷 네트워크를 이용하는 고객은 이 플랫폼을 기반으로 산업용 및 엔터프라이즈 시스템의 보안을 유지할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