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12-10 16:18 (월)
PTC, 산업 제어 시스템 보안 강화
PTC, 산업 제어 시스템 보안 강화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8.07.09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 커넥티비티 플랫폼 ‘켑서버’ 출시

PTC의 산업용 커넥티비티 소프트웨어 사업부인 켑웨어가 최신 버전의 산업용 커넥티비티 플랫폼 켑서버EX 6.5KEPServerEX를 출시했다. 기존의 켑서버EX V5, V6 라이선스 사용자들은 무료로 최신 버전을 즉시 사용할 수 있으며, 이번 버전에는 포괄적인 보안 구축 가이드라인 및 보다 강력한 프로젝트 파일 보호, 향상된 암호 구성 및 기타 업데이트된 보안 구성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

이와 함께 PTC는 켑서버EX 6.5 버전에 공유 책임 모델을 도입하여, 고객들과의 사이버 보안 협력을 강화했다. 공유 책임 모델은 PTC와 고객이 하나의 프레임워크를 정의하여 구축에 대한 보안성을 강화한다.

보안 베스트 프랙티스의 간편한 적용을 위해 켑서버EX 6.5에는 포괄적인 보안 구축 가이드가 제공된다. 사용자들은 이를 통해 보안 리스크를 줄이는 데 최적화된 방법으로 켑서버 운영 인스턴스를 구축할 수 있다. 가이드에는 또한 보안 인터페이스 활용 및 구성 API, 서버 유지관리, 켑서버EX 설치 및 포스트-설치 액션 등에 대한 전략적 제안 사항이 담겨 있다.

켑서버 6.5에는 ▲opf 프로젝트 파일을 암호화하여 다른 사용자에게 이전하거나, 켑서버EX의 다른 인스턴스로 이전할 때 파일을 보호할 수 있는 프로젝트 파일 보호 ▲켑서버EX 설치 때부터 관리자 패스워드를 설정하여 구성 이전 시점에서부터 애플리케이션 레벨의 보안 셋팅을 강화하는 설치 시 관리자 패스워드 ▲암호화 알고리즘을 강화하여 최신 복호화 기술에 대응하고, 애플리케이션의 운영 보안 기능을 향상시키는 백엔드 보안 업데이트 등이 포함됐다.

한편 켑서버EX 6.5는 32대의 서버 구성요소 및 드라이버, 지능형 플러그인에 대한 업데이트를 지원한다. 이와 함께 토크 툴 이더넷Torque Tool Ethernet 드라이버, TIA 포털 익스포터 유틸리티Portal Exporter Utility, MQTT 클라이언트 드라이버 및 서버 성능이 강화되었으며, 산업 고객들을 위한 혁신 플랫폼 씽웍스ThingWorx 네이티브 인터페이스와의 연동 기능이 추가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