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09-13 12:55 (목)
SAP, CRM 시장 공략 강화
SAP, CRM 시장 공략 강화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8.06.07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파이어 나우’에서 차세대 CRM 솔루션 공개
SAP 사파이어 나우 2018 행사장 전경
SAP 사파이어 나우 2018 행사장 전경

SAP가 6월 5일(현지시각)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IT 컨퍼런스인 ‘사파이어 나우SAPPHIRE NOW’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파이어 나우는 전 세계의 다양한 고객사, 투자자 등과 함께 하는 SAP의 최대 연례 행사다.

올해 행사의 초점은 고객관계관리CRM 분야로, SAP는 차세대 CRM 스위트인 SAP C/4HANA를 선보였다. 또 SAP는 통합적 데이터 관리 솔루션인 ‘SAP HANA 데이터 관리 스위트SAP HANA Data Management Suite를 발표하고, 고객사의 효과적인 데이터 관리와 분석 지원을 한층 강화했다.

사파이어 나우 2018 기조연설에서 SAP C4HANA를 발표하는 빌 맥더멋 SAP CEO
사파이어 나우 2018 기조연설에서 SAP C4HANA를 발표하는 빌 맥더멋 SAP CEO

SAP C/4HANA는 일선 영업 현장에만 초점이 맞춰져 있었던 기존 CRM 솔루션을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한 통합형 솔루션이다. SAP가 지난 수년간 인수한 하이브리스Hybris, 긱야Gigya, 캘리더스클라우드CallidusCloud 등의 전문성을 더하여 정보보안·마케팅·상거래·영업·고객 서비스 등의 영역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빌 맥더멋 SAP CEO는 “기존 CRM 솔루션이 영업에 초점을 맞췄다면, SAP C/4HANA의 중심은 소비자”라며, “비즈니스의 모든 요소는 소비자에 집중돼야 한다. SAP의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인텔리전트 클라우드 스위트 안에서 연동시킨다면 수요망과 공급망을 연결해 고객 응대에 필요한 모든 프로세스를 지원할 수 있다”고 말했다.

SAP C/4HANA는 SAP의 ERP 스위트인 SAP S/4HANA를 비롯한 SAP의 모든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포트폴리오와 상호연동될 뿐만 아니라 SAP가 지난해 선보인 IoT 플랫폼인 SAP 레오나르도SAP Leonardo의 머신 러닝 기술, 분산 환경의 데이터 관리를 위한 SAP HANA 데이터 관리 스위트SAP HANA Data Management Suite 등과도 호환성을 지닌다.

나아가 SAP는 스위스의 코어시스템즈Coresystems 인수도 밝혔다. 코어시스템즈는 고객 서비스 일정의 실시간 관리와 인공지능에 기반한 크라우드 서비스Crowd Service 기술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회사 직원·프리랜서·업계 파트너를 망라하는 서비스 전문가 풀을 구성해 고객 요청이 들어올 때마다 가장 적절한 담당자를 실시간을 배치할 수 있다. SAP는 코어시스템즈의 기술력을 활용해 전반적인 고객 서비스를 개선하는 한편 CRM 시장 공략에 한층 힘을 실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빅데이터 통합 관리 솔루션인 SAP HANA 데이터 관리 스위트는 수많은 제품과 디바이스에 분산된 데이터를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한 솔루션이다. SAP HANA 데이터 관리 스위트는 분산 저장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가치 있는 인사이트를 도출하며, 보안성이 높은 엔터프라이즈급 애플리케이션을 개방형의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구동되어 신뢰할 수 있는 환경에서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게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