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08-16 09:06 (목)
멀티 코드 판독 지원하는 산업용 바코드 리더기 등장
멀티 코드 판독 지원하는 산업용 바코드 리더기 등장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8.05.10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그넥스, 데이터맨 470 시리즈 출시
코그넥스 데이터맨 470
코그넥스 데이터맨 470

코그넥스Cognex가 고정형 바코드 리더기인 데이터맨 470DataMan 470 시리즈를 출시했다. 빠른 속도로 방대한 양의 작업을 처리해야 하는 제조/물류 라인용으로 설계된 데이터맨 470은 코그넥스가 선보인 산업용 바코드 리더기 중에서 가장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가장 큰 특징은 HDR+High Dynamic Range Plus 이미지 기술의 탑재이다. HDR+ 기술은 이미지 품질을 향상시켜 명암 대비 상태가 균일하지 않거나 부분별 편차가 심한 조도 환경에서도 크기가 작은 코드를 정확하게 판독할 수 있게 하는 기술이다. 즉 수십 개의 각기 다른 형식의 코드를 빠른 속도로 동시에 판독할 수 있는 것으로, 이는 여러 개의 물체 코드를 한꺼번에 판독해야 하는 경우에도 데이터맨 470 한 대로 작업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자동차 부품 추적, 타이어 식별, 공항 수하물 인식 및 움직이는 코드 판독과 자동 분류와 같은 까다로운 작업 환경에서 라인 속도를 최대 82%가량 향상시킬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존의 값비싼 복합 솔루션을 대체함으로써 설비 설계 비용, 운용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이외에도 HDR+ 기술은 판독거리가 기존 대비 30% 증가하여 물체의 크기가 변해도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으며, 이미지 노출 시간을 줄임으로써 고속 이동 물체 판독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코그넥스는 현재 HDR+ 기술에 대한 특허를 출원 중에 있다.

데이터맨 470은 310만 화소의 고감도, 고해상도 센서를 사용하여 더 넓은 시야를 제공하므로 적은 수의 카메라로 넓은 검사 영역을 커버할 수 있게 한다. 또 데이터맨 470의 기술 플랫폼에는 멀티코어 처리 능력, 최첨단 디코딩 알고리즘, 모듈식 광학 구성 옵션이 포함되어 속도와 유연성을 높일 수 있으며, 코그넥스 익스플로러 실시간 모니터링Cognex Explorer Real Time Monitoring 기술을 통해 바코드 품질 지표를 분석하여 생산 공정을 최적화할 수 있다. 더불어 데이터맨 설치 툴을 지원하여 사용자가 쉽고 빠르게 제품을 설치하고 설정할 수 있다.

칼 거스트 코그넥스 바코드리더기 사업부 수석 부사장은 “데이터맨 470은 아무리 까다로운 코드라도 놀라울 만큼 빨리 판독하여 제조, 물류 설비의 작업 처리 속도를 높인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